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FASHION

FASHION
샤넬, 워싱턴 D.C에 부티크 오픈
미국에서 13년만에 여는 독립형 패션 매장
2021-07-15Editor K

▲신발과 핸드백./Sam Frost


샤넬이 15일 미국 워싱턴 D.C에 위치한 시티센터DC에서 743㎡ 규모의 독립 부티크를 공개한다. 이 부티크는 기성복, 핸드백, 신발, 주얼리 등 샤넬의 완벽한 세상을 전시한다. 시계와 고급 주얼리, 향수와 같은 액세서리도 마련됐다.

샤넬은 1990년부터 2004년까지 워싱턴 D.C에 부티크를 운영했다. 이번에 새로 연 부티크는 2008년 5월 로스엔젤레스 이후 미국에서 처음으로 연 독립형 패션 부티크 매장이다. 샤넬의 존 갤럭틱(John Galantic) COO(최고 운영 책임자)는 이 매장과 판매 기대에 대한 별도의 언급은 하지 않았다.

새로 오픈하는 샤넬 독립형 부티크는 샤넬과 오랜 협력관계를 맺어온 패션 건축가 피터 마리노(Peter Marino)가 구상했다. 대담하고 매력적인 럭셔리 감각을 불러일으키는 네오파리스의 매끄러운 유리와 세라믹 타일, 주름진 외관으로 시작해 매장 전체에서 그래픽 대비가 분명하다. 이 공간은 샤넬 브랜드의 창립자인 코코 샤넬의 아파트가 있는 캄본거리의 분위기를 일련의 매장 구성으로 담아냈다.

▲샤넬 레디투웨어./Sam Frost
 

이 부티크는 고급스러운 주거 느낌을 주기 위해 수작업 마감으로 진행된 흰색과 베이지색, 검은색 팔레트와 앤티크 가구 컬렉션을 선보인다. 부티크 곳곳에 배치한 예술 작품은 열정적인 예술 후원자였던 코코 샤넬의 유산과 부티크를 위한 마리노의 시그니처 작품을 반영하기 위해 선택했다.

부티크에 들어서면 현관 뒤에 베이지색 석재 바닥으로 된, 통풍이 잘되는 2개의 공간이 나온다. 아이코닉한 2.55 및 11.12 핸드백을 계절별로 재해석한 핸드백과 액세서리를 볼 수 있다. 2개의 추가 공간도 있다. 하나는 향수, 미용 및 안경 전용이고 다른 하나는 시계 및 파인 주얼리 살롱으로 코코, 크러시, 코멧 컬렉션에서 선별한 파인 주얼리와 아이코닉 J12 시계의 최신 에디션을 전시한다.

두 개의 기성복 살롱에선 워싱턴DC에서 처음으로 비르지니 비아르(Virginie Viard) 샤넬 아트 디렉터의 컬렉션을 선보인다. 프랑스와 미국에서 자홍색, 빨강 및 파랑의 생생한 톤으로 디자인한 맞춤형 실내 장식품은 베이지, 금, 흰색 및 검은색 세라믹 마감재와 나란히 배치했다.

▲샤넬 매장 내부./Sam Frost
 

신발 살롱에서 마리노가 맞춤 디자인한 트위드 소파 위에 금속공예가 커티스 제레(Curtis Jere)의 황금 거울을 놓아 최신 신발 컬렉션을 강조하는 배경을 만든다. 블랙 가죽 하이힐 승마 부츠, 골드 스팽글 투톤 메리 제인, 메티에 다르 컬렉션의 보석 톤 벨벳 발레 플랫슈즈 등이 선택됐다. 

부티크에서는 페르난도 다자의 손으로 찢은 종이 조각 3점, 루이 엘리스의 코코 샤넬 프린트 시리즈 4점, 피터 마리노의 손으로 불어 만든 유리 꽃병 2점을 포함하여 마리노가 직접 선택한 작품을 선보인다.

기성복 메티에 다르(Metier d'Art) 컬렉션도 주목된다. ‘매티에 다르’는 최고의 예술성, 장인정신 등을 보여주는 작품을 의미한다. 블랙과 화이트 체크 무늬의 미니 스커트와 자카드 스웨터, 트위트 패치가 적용된 롱 스커트 등이 그 작품들이다. 컬렉션은 매년 샤넬의 예술성을 보여주기 위해 기획된다. 영감은 프랑스 명소 쉬농소 성에 살았던, 카트린 드 메디치, 디안 드 푸아티에 등 프랑스 여성들로 부터 얻었다.

 

Chanel Opens Freestanding Boutique in Washington, D.C.
Written By, Lisa Lockwood

  • wwd 게시판/기사 중간 배너


<WWD KOREA>가 제공하는 기사, 사진, 그래픽 이미지, 영상물 등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 등 관련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WWD KOREA>의 콘텐츠를 사전 허락 없이 무단 복사하거나 개작, 전재, 배포, 판매할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이 따를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WWD KOREA> 콘텐츠 사용에 관련된 문의는 전화(02-555-8825) 또는 이메일(info@wwdkorea.com)로 하시기 바랍니다.

WWD KOREA 유료 구독을 통해 모든 기사를 확인하세요

WWD KOREA 회원가입을 통해 모든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 marc jacobs
  • diane von furstenberg
  • michael k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