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FASHION

FASHION
케링 아이웨어, 덴마크 럭셔리 브랜드 '린드버그' 인수
린드버그, 독립성 유지…”케링 아이웨어 브랜드 생산 안한다”
2021-07-12손유진 기자

Lindberg eyewear/Courtesy Image


구찌, 생로랑 등의 럭셔리 브랜드들을 보유하고 있는 프랑스 패션 하우스 케링 그룹(Kering Gro

up)의 케링 아이웨어(Kering Eyewear)가 덴마크의 럭셔리 아이웨어 브랜드 '린드버그'를 인수했다.  

로베르토 베도보토(Roberto Vedovotto) 케링 아이웨어 CEO는 이번 인수가 "꿈을 이룬 것”이라고 말했다. 사필로(Safilo) 그룹을 이끌던 20년전 부터 린드버그 가문에 지속적인 구애를 보여왔기 때문이다. 베도보토 CEO는 "아이웨어와 린드버그는 완벽하게 상호 보완적이며, 린드버그는 독립성을 유지한다"고 강조했다. 케링 아이웨어 산하 브랜드들을 위한 생산은 하지 않는 다는 것. 베도보토는 린드버그의 협력사가 6,000개, 세계 135개국에 진출해 있는 것을 언급하며, "성격과 디자인을 보존하면서, 더 큰 성장 가능성도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브랜드 린드버그는 1969년 덴마크 안경사 폴 존 린드버그(Poul-Jörn Lindberg)와 그의 아내가 안경점으로 시작했다. 아들 헨릭 린드버그는 브랜드만의 사용자 맞춤형 티타늄 안경태 제조기술을 통해 가족 회사를 글로벌 브랜드로 변모시켰다. 업계에 따르면, 린드버그의 총 수익은 1억 유로(약 1,360억 원)를 넘을 것으로 추정된다. 베도보토는 이 수치를 확인해주지 않았고, 린드버그 인수가도 공개하지 않았지만, 이 회사가 수익성이 있고 견고하다고 말했다. 또 케링 아이웨어와의 계약은 린드버그가 브랜드의 연속성과 미래를 보장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베도보토가 브랜드를 가장 높게 평가하는 부분은 주문 제작 능력과 고객 서비스다. 린드버그의 맞춤 생산 안경은 티타늄에서 아세테이트, 버팔로 뿔, 목재 또는 귀금속에 이르는 광범위한 재료들로 구성된다. 수십억 개의 조합이 확장된 모듈식 시스템으로 제작되며, 영업일 5일에서 8일 이내에 제공되고 있다. 베도보토는 "린드버그가 저자극성, 멀티 조정성, 스크루 리스 프레임과 같은 제조 기술을 개발하고 특허를 취득해, 하이엔드 아이웨어 시장의 핵심 차별화 요소들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케링은 1999년 이후 생로랑, 보테가 베네타, 발렌시아가 등 다양한 럭셔리 브랜드들을 인수하고 있다. 이번 인수가 앞선 다른 M&A보다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의미할 수 있냐는 질문에 그는 "아직도 회사의 잠재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할 일이 많다. 만약 매우 흥미로운 일이 생겼다면, 안될 이유는 없다"고 말했다.


거래는 관계 당국의 허가가 남아, 올 하반기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베도보토는 "케링 아이웨어는 향후 선글라스와 광학 안경 간의 균형을 유지하며 브랜드의 잠재력을 충분히 활용할 것. 이 분야는 락다운 중 스크린 사용이 길어지면서 전반적으로 다른 분야에 비해 피해가 적어 전망도 밝다"고 말했다.


Kering Eyewear Takes Control of Luxury Lindberg Brand 

Written By Luisa Zargani

  • wwd 게시판/기사 중간 배너


<WWD KOREA>가 제공하는 기사, 사진, 그래픽 이미지, 영상물 등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 등 관련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WWD KOREA>의 콘텐츠를 사전 허락 없이 무단 복사하거나 개작, 전재, 배포, 판매할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이 따를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WWD KOREA> 콘텐츠 사용에 관련된 문의는 전화(02-555-8825) 또는 이메일(info@wwdkorea.com)로 하시기 바랍니다.

WWD KOREA 유료 구독을 통해 모든 기사를 확인하세요

WWD KOREA 회원가입을 통해 모든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 marc jacobs
  • diane von furstenberg
  • michael k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