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LIFESTYLE

LIFESTYLE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2020 그린 카펫 패션 어워드의 호스트 되다
10월 10일 유튜브로 전세계 생중계
2020-09-23Luisa Zargani

▲ 케이트 블란쳇 / ©Courtesy Photo


그린 카펫 패션 어워드(Green Carpet Fashion Awards)가 올해는 유튜브로 개최, 할리우드 배우 겸 아카데미 후보 명단을 확보했다.  

할리우드 인기 배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Robert Downey Jr.)가 호스트를 맡은 이번 시상식은, 오는 10월 10일 패션 채널 (Fashion Channel) 유튜브에서 생중계 되며, 영국과 이탈리아, 독일과 오스트리아는 10월 25일 스카이 프리미어(Sky premiere, 유럽의 TV채널)로 방송된다. 

다우니는 AI 기술을 활용해 환경 오염에 대항하는 이니셔티브, ‘풋 프린트 연합(Footprint Coalition)’의 창립자로, 수상과 연계된 임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그는 "이번 행사는 혁신적이고 실질적인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기에 초연으로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최근 3년간 시상식은 밀라노 패션위크의 마지막 즈음 개최되었으나, 올해는 노스하우스 스튜디오(Northhouse Studio)에서 특수효과와 증강현실을 활용해 개최될 예정이다. 오아시스, 롤링 스톤즈, 킬러스부터 스팅, 에이미 와인하우스, 아델, 엘리 굴딩에 이르기까지 밴드 및 아티스트와 함께 활동한 그래미상 후보 조르지오 테스티(Giorgio Testi)가 감독을 담당, 에미상 수상자 펄스(Pulse Films)가 제작하고 텐더캐피탈(Tendercapital Production)이 총괄 프로듀서를 맡았다. ARHT 미디어의 도움으로 홀로그램 텔레프레센스를 통해 많은 셀러브리티가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행사는 영화같은 영상과 실시간 게임 엔진을 이용해 만든 AR 및 비주얼 FX의 융합을 결합한다.

그린 카펫 패션 어워드는 이탈리아 패션협회(Camera Nazionale della Moda Italiana)가 운영을 맡았고, 리비아 퍼스(Livia Firth)가 설립한 에코 에이지(Ego-Age)와 제휴하여 이탈리아 외교 국제협력부, 이탈리아 무역청의 지원을 받아 치뤄진다.

상하이 패션위크 동안 중국의 체험 마케팅 APAX 그룹과 제휴해 특별한 글로벌 시사회가 10월 10일 개최된다. 이 행사는 이전 시상식이 열렸던 밀라노의 라 스칼라에서 촬영 중이다. 

올해는 윤리적인 방식으로 금을 이용해 제작한 ‘쇼파드 스타투에트(Chopard statuette)’ 상을 5개만 시상할 예정으로 50~60분 정도로 진행될 전망이다. 이탈리아 패션협회 회장 카를로 카파사(Carlo Capasa)는 “현재의 상황에 매우 적절하며 이전보다 덜 화려하다"고 표현했다. 예를 들어 지난 9월 소피아 로렌(Sophia Loren)은 발렌티노 가라바니(Valentino Garavani)에게 레거시 상을 수여했고 2018년에는 케이트 블란쳇, 줄리안 무어, 콜린 퍼스, 신디 크로포드, 아미 해머 등이 참가했다.

  • wwd 게시판/기사 중간 배너


<WWD KOREA>가 제공하는 기사, 사진, 그래픽 이미지, 영상물 등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 등 관련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WWD KOREA>의 콘텐츠를 사전 허락 없이 무단 복사하거나 개작, 전재, 배포, 판매할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이 따를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WWD KOREA> 콘텐츠 사용에 관련된 문의는 전화(02-555-8825) 또는 이메일(info@wwdkorea.com)로 하시기 바랍니다.

WWD KOREA 유료 구독을 통해 모든 기사를 확인하세요

WWD KOREA 회원가입을 통해 모든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 marc jacobs
  • diane von furstenberg
  • michael k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