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LIFESTYLE

LIFESTYLE
베르사체 홈, 미국 디자인 기업과 라이선스 계약
라이프스타일을 디자인하다
2020-09-18Luisa Zargini

▲베르사체 홈 라인. / Courtesy Image 


베르사체(Versace)가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그룹(Lifestyle Design Group)과 신규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 홈 라인 확장 계획을 보이고 있다. 


하워스 그룹(Haworth Group)의 이탈리아 홈 디자인 부서는 기존에 내부적으로 제조한 베르사체 홈 가구의 생산과 유통을 맡을 예정이다. 이번 계약의 성사로 탄생되는 첫 컬렉션은 내년에 출시될 계획이다. 


베르사체 홈은 밀라노의 가구 중심지 비아 두리니(Via Durini)에 위치한 쇼룸을 포함해 새로운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판매 및 유통된다. 

  • wwd 게시판/기사 중간 배너

베르사체는 지난 1992년, 인테리어 용품을 출시한 최초의 패션 기업 중 하나로 초기에는 섬유 제품으로 시작했다. 이후 바로크 테마와 그리스 프리즈, 시그니처인 메두사 등 브랜드 고유의 패턴에서 영감 받은 자기 식기류 컬렉션을 출시하였다. 제니퍼 로페즈와 그녀의 2000 그래미 어워즈 드레스로 대표되는 정글 프린트처럼 패션 컬렉션에서도 많은 영감을 얻었다. 



▲정글 프린트 디자인의 베르사체 홈. / Courtesy Image


컬렉션은 침실, 욕실 의류와 가구, 벽지와 꽃병, 향초 등의 장식품, 심지어 조각상의 영역까지 확장되었다. 라이프스타일 디자인과의 계약은 베르사체의 가구들로 한정되었다. 브랜드의 섬유, 액세서리 제품은 내부 생산을 지속할 예정이며, 도자기 라이선스는 로젠탈(Rosenthal)이 보유한다. 또 크리에이션(Creation)과 가드니아(Gardenia)가 계속해서 각자 베르사체의 벽지, 바닥 타일을 생산한다. 


도나텔라 베르사체는 “라이프스타일 디자인이 우리의 가구를 제작할 것이라 생각하니 매우 흥분된다”고 하며 “베르사체 홈 출시 때, 우린 모두가 가정에서도 베르사체의 생활 방식을 체험하길 원했다. 새로운 파트너의 전문성을 통해 우리는 더욱 야망을 가지고 컬렉션을 더 멀리 확장시킬 수 있을 것이다. 우리 앞에 놓인 미래는 나를 흥분되게 한다”고 했다. 


사실 베르사체는 럭셔리 패션 브랜드 호텔의 선구자다. 2000년 호주 퀸즐랜드(Queensland)의 골드코스트(Gold Coast) 관광 구역에 호주의 부동산 개발 기업 선랜드 그룹(Sunland Group Ltd.)과의 협업으로 팔라조 베르사체 골드코스트(Palazzo Versace Gold Coast)를 열었다. 2015년, 두바이에서 두 번째 호텔 사업이 시작되었는데, 팔라조 베르사체 호텔의 건설은 두바이 기반 개발사 엔샤 그룹(Enshaa Group)이 맡았으며 65개의 스위트룸을 포함, 215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천장에는 수작업으로 금을 입혔고, 10,800 평방 피트의 로비에는 바로크 모티브의 대리석 모자이크 바닥이 자리잡았다. 


베르사체 CEO 조나단 아케로이드(Jonathan Akeroyd)는 브랜드를 위한 홈 라인의 역사 깊은 ‘강한 연관성’과 함께 “라이프스타일 디자인의 장인정신, 탁월한 디자인은 베르사체에게 최상의 가구 제작 전문성을 제공하며, 이는 사업을 역동적이고 현대적인 방식으로 확장시킬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라이프스타일 그룹의 CEO 다리오 리네리오(Dario Rinerio)는 “이번 파트너십은 라이프스타일 디자인에게 우리가 오랜 시간을 이어온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 품질, 디자인에 대한 열정, 독특한 감각 등의 가치는 베르사체와 함께 높은 잠재력을 실현시켜 강한 시너지를 낼 것”이라 말했다. 


이번 계약은 미국 미시간 기반 회사의 이탈리아 자회사 하워스 이탈리아 홀딩(Haworth Italy Holding)을 통해 이루어졌다. 럭셔리 리빙 그룹(Luxury Living Group)은 라이프스타일 디자인의 부서에서 운영되며 카펠리니(Cappellini), 카시나(Cassina), 체코티(Ceccotti)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럭셔리 리빙은 지난 30년간 펜디 카사(Fendi Casa), 벤틀리 홈(Bentley Home), 트루사르디 카사(Trussardi Casa), 부가티 홈(Bugatti Home)과의 라이선스 계약, 그리고 자사 브랜드를 위한 고가 디자인의 생산 및 유통을 이어왔다. 

<WWD KOREA>가 제공하는 기사, 사진, 그래픽 이미지, 영상물 등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 등 관련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WWD KOREA>의 콘텐츠를 사전 허락 없이 무단 복사하거나 개작, 전재, 배포, 판매할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이 따를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WWD KOREA> 콘텐츠 사용에 관련된 문의는 전화(02-555-8825) 또는 이메일(info@wwdkorea.com)로 하시기 바랍니다.

WWD KOREA 유료 구독을 통해 모든 기사를 확인하세요

WWD KOREA 회원가입을 통해 모든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 marc jacobs
  • diane von furstenberg
  • michael k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