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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AU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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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어: e-girls
틱톡을 지배하는 e-girl의 뷰티 검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2020-09-15 James Manso

▲ 빌리 아일리시 / ©Mark Seliger


1990년대와 2000년대의 화장법이 틱톡(TikTok)에서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지난 7월 한달 동안 뷰티 검색어 ‘e-girl’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는 점이다. 

검색 데이터를 사용해 뷰티 및 음식 트렌드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스페이트(Spate)의 공동 창업자, 야든 호위츠(Yarden Horwitz)는 네온 컬러 염색이나 화려한 아이섀도우, 페이스 스탬프 등이 틱톡의 인기에 힘입어 주류로 인정받고 있으며, 이전부터 대중문화의 한 부분이 었다고 말했다. 그녀는 "이것은 고등학생의 진화된 온라인 버전이다. 이것이 서브 컬처의 개념이 될 때 사람들은 특정 겉모습이나 뷰티를 바탕으로 서로 연결된다”고 덧붙였다. 튜토리얼이 인기 검색어인 반면, 제품이나 룩에 문의한 제품은 아이 메이크업과 헤어 컬러에 집중되어 있다. 호위츠는 "여기에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매우 많다. 유저들이 창의적이고 예술적인 방식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것은 좋은 일이다"고 말했다. 7월 한달 동안 상위 10개의 e-girl 관련 검색어는 다음과 같다. 

• E-girl makeup: +412.77%

• E-girl hair: +261.7%

• Freckle pen: +185.4%

• Split hair dye:  +166.9%

• Curtain bangs: +141.1%

• Pastel eyeshadow: +90.5%

• Heart stamp eyeliner: +62.2%

• Neon hair dye: +56.9%

• Pink permanent hair dye: +51.3%

• Colored bangs: +45.5%

  • Source: Spate, July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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