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FASHION

FASHION
루이비통 x NBA, ‘가상 쇼핑’ 주최
매디슨스퀘어 가든에서 캡슐 컬렉션을 선보였다.
2020-11-20 Obi Anyanwu

▲ LV x NBA의 첫 가상 쇼핑 체험 중. Courtesy Photo


루이비통과 NBA는 버질 아블로가 디자인한 이번 남성복 캡슐 컬렉션을 알리는 동시에 가상 쇼핑 경험을 매디슨스퀘어 가든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2020년 NBA 드래프트에 이어 론칭할 이 가상 체험은, 코트 중앙에 루이비통 앰블럼과 캡슐 컬렉션을 착용한 모델들, 각종 액세서리, 래리 오브라이언(Larry O'Brien)의 NBA 챔피언십 트로피 등을 선보일 것이다.   


LA 레이커스 우승과 함께 지난 10월 처음 공개한 캡슐 컬렉션은 여행과 경기 도착, 그리고 기자회견이라는 3가지 컨셉에 맞춰 신발과 가방, 기성복 그리고 보석 등으로 컬렉션을 구성했고 NBA 플레이어들의 룩에서 영감을 얻었다. 

  • WWD Summit

루이비통의 CEO 마이클 버크는, "각 분야의 아이콘이자 리더 루이비통과 NBA는 이번 협업을 통해 흥미진진하고 놀라운 순간을 만들 것"이라 확신에 차 말했다. 이어 그는 "루이비통은 모두가 탐내는 트로피들과 오래전부터 연관성을 갖고 왔으며, 이러한 상징적인 제휴를 통해 그 유산을 지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지난 1월 성립된 루이비통의 첫 번째이자 유일한 북미 스포츠 리그와의 파트너십은 래리 오브라이언의 트로피 케이스를 올해 10월의 ‘데뷔작’으로 선보였다. 이 수공예 트로피는 파리 외곽에 위치한 아니에르 워크샵에서 제작되었다고 알려졌다.  


NBA의 COO 마크 테이텀(Mark Tatum)은 "NBA 결승전은 상징적인 선수들과 인상적인 경기들로 정의되며, 래리 오브라이언의 트로피로 마무리된다. 루이비통의 전통과 유산, 그리고 정체성으로 인해 NBA와 자연스럽게 시너지를 내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 팬들에게 이 우승 트로피를 선보이는 독특하고 적절한 방법을 제공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LV x NBA의 디지털 체험은 일반인에게도 공개될 예정이며, louisvuitton.com에서 단독 진행될 계획이다. 

<WWD KOREA>가 제공하는 기사, 사진, 그래픽 이미지, 영상물 등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 등 관련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WWD KOREA>의 콘텐츠를 사전 허락 없이 무단 복사하거나 개작, 전재, 배포, 판매할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이 따를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WWD KOREA> 콘텐츠 사용에 관련된 문의는 전화(02-555-8825) 또는 이메일(info@wwdkorea.com)로 하시기 바랍니다.

WWD KOREA 유료 구독을 통해 모든 기사를 확인하세요

WWD KOREA 회원가입을 통해 모든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 WWD Sum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