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FASHION

FASHION
피에르파올로 피춀리의 레드발렌티노
스트리트 스타일로부터 영감 받았다
2020-10-20Alessandra Turra

▲레드발렌티노 2021 봄 디지털 쇼케이스. / Courtesy of Red Valentino 

 

대부분의 브랜드가 메인 컬렉션을 뉴욕 패션위크 기간 동안 1:1 예약을 통해 공개한 반면, 레드 발렌티노(Red Valentino)는 2021년 봄 시즌에 맞춰 컬렉션 공개를 완전히 디지털화했다. 

 

발렌티노의 젊은 라인 레드 발렌티노의 최신 컬렉션은 오는 10월 20일부터 27일까지 운영되는 플랫폼을 통해 언론과 바이어, 소비자들에게 디지털로 공개되며 방문자들에게 브랜드의 봄 라인업을 몰입도 있게 전해줄 예정이다. 

  • WWD Summit

레드 발렌티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피에르파올로 피춀리(Pierpaolo Piccioli)는 “나에게 레드 발렌티노의 2021년 봄 컬렉션은 자유로움을 표현한다. 자유는 이상주의를 수용함과 동시에 반항적인 모습을 보이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자신이 입고 싶은 옷을 입는 것이다. 디지털 쇼케이스를 진행하게 된 계기는 우리의 커뮤니티와 실제 내레이션을 공유하고, 그들이 컬렉션 뿐 아니라 아름다운 ‘날것의 미’에 참여할 공동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 자연스러운 낭만주의를 강점으로 가져오는 레드 발렌티노 소녀의 자신감만큼이나 사진의 불완전함을 포용하는 것과 같은 현실이다”라고 말했다. 

 

피춀리는 사진작가 니콜로 비레타(Niccolò Berretta)가 로마 에스퀼리노(Esquilino) 인근 테르미니(Termini) 역 근처 거리에서 촬영한 컬렉션 룩북 이미지에 대해 설명했다. 

 

지난 10년간 로마 거리를 누비며 촬영한 사진을 통해 이름을 떨친 니콜로는, 룩북 이미지에 더해 짧은 영상 촬영도 도맡았으며 영상 또한 새로운 레드 발렌티노 플랫폼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미지와 영상 모두에서 뿜어져 나오는 현실감은 피춀리의 진정성에 대한 새로운 욕구를 반영하는 것으로, 이는 지난달 이례적으로 밀라노에서 공개한 발렌티노의 2021 봄 런웨이 쇼에서도 볼 수 있었다. 

<WWD KOREA>가 제공하는 기사, 사진, 그래픽 이미지, 영상물 등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 등 관련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WWD KOREA>의 콘텐츠를 사전 허락 없이 무단 복사하거나 개작, 전재, 배포, 판매할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이 따를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WWD KOREA> 콘텐츠 사용에 관련된 문의는 전화(02-555-8825) 또는 이메일(info@wwdkorea.com)로 하시기 바랍니다.

WWD KOREA 유료 구독을 통해 모든 기사를 확인하세요

WWD KOREA 회원가입을 통해 모든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 WWD Sum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