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FASHION

FASHION
브라이틀링, 블록체인 인증으로 디지털 영역 진출
폭넓은 사후 판매 서비스 플랫폼의 일부다
2020-10-19Mimosa Spencer

▲브라이틀링의 아이언맨 로고가 들어간 슈퍼오션 라인 제품. / Courtesy Photo 

 

(PARIS) 브라이틀링(Breitling)은 광범위한 고객 서비스 플랫폼의 일환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자사 제품에 대한 디지털 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움직임은 럭셔리 시계 브랜드 브라이틀링이 더욱 길어진 보증 기간과 중고 시장 참여 확대 등의 더 많은 서비스 제공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심화시키려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 

 

새로운 제품 구입 시 제공되는 새로운 디지털 여권은 제품에 대한 소유권 증명서를 제공할 뿐 아니라, 수리 추적 보증과 곧 론칭될 도난 및 분실 보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WWD Summit

이 서비스는 아리아니(Arianee, 프랑스 블록체인 보안 서비스 기업)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추적 가능 솔루션 전문 기업 덴츠 트래킹(Dentsu Tracking)의 디지털 보증 프로그램과 연결된다. 

 

이러한 기술은 종이 문서 사용을 없앨 뿐 아니라 제품에 대한 정보 이전을 용이하게 만든다. 그들은 내장된 채팅 기능은 소비자들이 브라이틀링과 익명으로 소통할 수 있게 해줄 것이라 전하기도 했다. 

 

브라이틀링의 최고 디지털 및 기술 책임자 안토니오 카리에로(Antonio Carriero)는 이러한 움직임에 대해, “소유권 경험 전반에 걸쳐 맞춤형 제안을 할 수 있는” 산업 변화라고 칭했다. 

 

그는 “고객 참여가 우리 일의 모든 핵심이기에 지속적으로 브라이틀링 소유주들에게 두말할 나위 없이 절대적인 보안과 완전한 프라이버시 존중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브라이틀링은 유명 시계산업 경영자 조지 컨(Georges Kern)의 지휘 아래 사모펀드사 CVC 캐피털 파트너스(CVC Capital Partners)의 지원을 통해 커다란 에비에이터 시계를 간소화했으며, 여성 시계 제품을 확장하고 유통채널을 장악했다. 

<WWD KOREA>가 제공하는 기사, 사진, 그래픽 이미지, 영상물 등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 등 관련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WWD KOREA>의 콘텐츠를 사전 허락 없이 무단 복사하거나 개작, 전재, 배포, 판매할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이 따를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WWD KOREA> 콘텐츠 사용에 관련된 문의는 전화(02-555-8825) 또는 이메일(info@wwdkorea.com)로 하시기 바랍니다.

WWD KOREA 유료 구독을 통해 모든 기사를 확인하세요

WWD KOREA 회원가입을 통해 모든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 WWD Sum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