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BEAUTY

BEAUTY
EXCLUSIVE: 딥티크, 새로운 아틀리에 공개
브랜드의 기존/ 신흥 시장을 만족시키는 두 개의 매장이다
2020-10-16James Manso

▲이번 달 말 공개되는 딥티크의 새로운 윌리엄스버그 매장. / Photo courtesy of Henri Choimet for Diptyque 

 

향수 및 바디케어 브랜드 딥티크(Diptyque)가 두 개의 신규 매장을 오픈한다.

 

미국 내 22개의 매장을 둔 딥티크는 오는 토요일을 시작으로 윌리엄스버그(Williamsburg)와 소호(Soho)에 매장을 오픈한다. ‘아틀리에(Ateliers)’라고 불리는 두 매장은 공방 스타일로 꾸며져 있으며, 소호 매장은 아티스트 C. 핀리(C. Finley)의 벽화를 볼 수 있을 예정이다. 

 

딥티크 아메리카의 회장 줄리앙 곰미촌(Julien Gommichon)은 “팬데믹으로 인해 이웃의 중요성과 소비자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해짐을 느낀다. 우리는 윌리엄스버그 매장을 오픈할 위치를 오랫동안 찾아다녔고, 이는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시장이다”라고 말했다. 

  • wwd 게시판/기사 중간 배너

59년 전 파리 생제르맹 거리(Boulevard Saint-Germain)에서 시작된 오프라인 매장은 그들에게 굉장히 중요한 유통 체계다. 줄리앙은 “우리의 이야기는 매장으로부터 시작되었다. 각 매장이 지역 커뮤니티와 연결되어 있다고 느껴야 하는 것은 우리들의 원칙이다. 단순히 제품을 진열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고객들을 딥티크의 예술과 문화의 세계에 몰입시키기 위해 노력한다”고 전했다.

 

이번 확장은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 이후 급격한 매출 감소에 직면한 향수업계에게 중요한 시기인 홀리데이 시즌을 앞두고 이뤄진다. 줄리앙은 “물론 힘든 한 해였지만 온라인은 매우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제 우리의 매장들은 다시 문을 열었고,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시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에 따르면 딥티크의 최우선 순위는 직원과 고객 모두의 안전이라고 한다. 덧붙여 브랜드의 디지털 노력에 대해 강조했는데, 여기에는 가상 상담 예약과 아틀리에 쇼핑 일정 예약, 그리고 매장 수용력 감소 등이 있다. 또한 그들은 매장 직원들을 대상으로 매일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검사를 진행할 것이라 밝혔다. 

 

줄리앙은 비록 딥티크가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으로 인해 모든 매장을 폐쇄해야 했지만, 이는 상업용 부동산에 전례 없는 기회를 제공했다고도 전했다. 그는 “우리에게 이 팬데믹으로 인한 몇 가지 기회가 찾아왔고 여름 동안 좋은 위치를 찾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번 확장으로 매장들을 단순히 바디케어, 향수, 그리고 홈 프래그런스를 넘어 더 많은 컬렉션을 입고할 수 있게 되었다(소호 매장은 장식품 컬렉션을 비치할 예정). 역사적으로 향수는 딥티크의 전 세계 매출 중 절반을 차지해왔지만, 올해 초 그들의 홈 프래그런스 매출 또한 급증하는 모습을 보였다. 

 

줄리앙은 “사람들의 향수 구매가 시작되는 것을 보고 있다. 사람들은 사무실까지 걸어가거나 자전거를 타기 시작했고 그로 인해 우리는 지난 몇 달간 소비자들의 향수에 대한 요구를 봐왔다”고 전했다. 

<WWD KOREA>가 제공하는 기사, 사진, 그래픽 이미지, 영상물 등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 등 관련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WWD KOREA>의 콘텐츠를 사전 허락 없이 무단 복사하거나 개작, 전재, 배포, 판매할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이 따를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WWD KOREA> 콘텐츠 사용에 관련된 문의는 전화(02-555-8825) 또는 이메일(info@wwdkorea.com)로 하시기 바랍니다.

WWD KOREA 유료 구독을 통해 모든 기사를 확인하세요

WWD KOREA 회원가입을 통해 모든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 marc jacobs
  • diane von furstenberg
  • michael k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