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FASHION

FASHION
현대자동차, 리스타일 프로젝트 진행
자동차 폐기물로 제작된 디자인을 선보인다
2020-10-09Tianwei Zhang

▲현대 리스타일 2020 x 알리기에리. / Courtesy 

 

(LONDON) 현대자동차가 업사이클링 패션 프로젝트 ‘리스타일 2020(Re:Style 2020)의 두 번째 라인업을 공개했다. 

 

알리기에리(Alighieri), E.L.V. 데님(E.L.V. Denim), 퍼블릭 스쿨(Public School), 푸시버튼(pushButton), 리차드 퀸(Richard Quinn), 그리고 로지 애슐린(Rosie Assoulin)이 참여하는 이 프로젝트는 자동차 폐기물로 제작된 캡슐 컬렉션을 디자인하며 그들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현대 리스타일 2020 x 푸시버튼. / Courtesy

  • wwd 게시판/기사 중간 배너

알리기에리의 디자이너 로쉬 마타니(Rosh Mahtani)는 안전벨트와 자동차 유리 등을 활용해 디자인한 목걸이, 초커, 팔찌를 만들었으며 런던의 지속가능 브랜드인 E.L.V. 데님은 가죽 조각과 업사이클링 데님을 활용한 점프슈트를 만들었다. 퍼블릭 스쿨은 버려진 안전벨트와 에어백 재료로 후지 테크니컬 베스트(Fuji Technical Vest)를 제작했다. 


퍼블릭 스쿨의 듀오, 맥스웰 오스본(Maxwell Osborne)과 다오이 차우(Dao-Yi Chow)는 “우리는 기후변화의 위급함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함 뿐 아니라 다른 자원과 산업에서도 원자재 업사이클링과 재활용을 바라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현대와 함께 이런 도전에 임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국내 브랜드 푸시버튼의 디자인은 폐 에어백 소재를 사용하며 에어백의 디테일을 살렸다. 리차드 퀸은 재활용 에어백 원단에 블루와 화이트 플로럴 패턴이 프린트된 코르셋을 디자인했다. 로지 애슐린은 안전벨트와 카펫 원단 등을 활용한 토트백을 디자인했다. 


로지는 “현대자동차가 리스타일 프로젝트를 위해 우리에게 연락했을 때, 이는 즉시 우리의 흥미를 자극했다. 자동차 및 중장비 등과 일하는 것은 어찌 보면 우리가 보통 작업하는 영역과는 거리가 멀지만, 그와 동시에 비전통 소재를 사용하려는 우리의 방식에 맞았다”고 말했다. 



▲현대 리스타일 2020 x 리차드 퀸. / Courtesy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마케팅 담당자 조원홍 부사장은 “현대자동차는 코로나바이러스 이후 고객에게 윤리적 소비와 환경 보호가 점점 더 중요한 고려 사항이 되어가는 것을 알고 있다. 리스타일 2020을 통해 우리는 현대자동차가 고객들이 열망하는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도록 돕는 색다른 방법을 제공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그는 “폐기된 자원을 가치 있는 제품으로 재조명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해 현대자동차가 더 많은 업계의 폐기물을 재창조 기회로 보고, 환경적 책임감을 갖고 경제적으로 효율적인 미래를 위해 협력할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2019년 처음 시작된 현대 리스타일 프로젝트는 “디자인과 제조업의 새로운 사고와 혁신을 선도하는 산업 간의 협업을 장려하고, 지속가능성과 순환 경제에 있어 폐기물의 가능성을 세계 선두에서 재조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대자동차는 오는 2025년까지 세계 3위의 친환경 자동차 제조사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현대 리스타일 2020 x 로지 애슐린. / Courtesy


현대 리스타일 2020 프로젝트는 오는 10월 13일부터 셀프리지(Selfridges)의 프로젝트 어스(Project Earth)의 일환으로 셀프리지스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독점 공개 예정이다. 


이번 컬렉션의 판매는 패션 업계 브랜드들이 지속가능성, 사회, 그리고 인권 아젠다를 이해하고 그에 대한 단계적 변화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 영국 패션협회(British Fashion Council)의 Institute of Positive Fashion를 위해 기금을 조성할 예정이다. 

<WWD KOREA>가 제공하는 기사, 사진, 그래픽 이미지, 영상물 등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 등 관련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WWD KOREA>의 콘텐츠를 사전 허락 없이 무단 복사하거나 개작, 전재, 배포, 판매할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이 따를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WWD KOREA> 콘텐츠 사용에 관련된 문의는 전화(02-555-8825) 또는 이메일(info@wwdkorea.com)로 하시기 바랍니다.

WWD KOREA 유료 구독을 통해 모든 기사를 확인하세요

WWD KOREA 회원가입을 통해 모든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 marc jacobs
  • diane von furstenberg
  • michael kors